| 전자진흥회, 美특허청과 지재권 협력키로 | 2011.07.15 |
[보안뉴스 김태형]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윤종용)의 전상헌 부회장은 7월 14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특허청(USPTO)의 대외협력실장(Mr. Albert Tramposch)을 방문, 지재권 분야의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우리 기업의 지재권 업무 종사자를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상호 정보 교환 및 공유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지재권 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편 전자진흥회는 금년에 글로벌 지재권 전략 전문가 특별 양성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그 일환으로 “미국 특허분쟁 전략 과정”을 추진하여 국내 중소기업 및 지재권 유관기관에서 지재권 업무 관계자 20여명을 선발하여 지난 6월 국내 사전연수를 마치고 7. 11∼15까지 미국 특허청(USPTO)의 협조아래 미국 특허청 산하 국제지재권 아카데미(GIPA)에서 미국 특허소송 및 관리전략에 대한 현지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생생한 미 현지 체험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
|